시사/인권 > 시사/인권
‘2023 지속가능관광 국제포럼 in 광주’ 30일 개최
지속가능관광을 통한 인구감소·지방소멸 대응 전략 마련
 
장은영 기자 기사입력  2023/11/28 [16:16]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지속가능관광 국제포럼 in 광주' 개최(포스터)     ©동구

 

【iBN일등방송=장은영 기자】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오는 30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국제회의실에서 ‘2023 지속가능관광 국제포럼 in 광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속가능지방정부협의회’(상임회장 임택)와 광주 동구·서구·남구·광산구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포럼은 지속가능관광을 통한 지역 활성화를 주제로 지속가능관광을 바탕으로 인구감소와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고민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이날 포럼은 상임회장인 임택 구청장과 공정관광포럼 운영위원장인 권선필 목원대학교 교수가 기조 발제를 맡아 지속가능관광 현황과 향후 추진 과제에 대해 토론한다.

 

특히 일본 지역관광 활성화 추진 사례와 관계 인구 증대에 대해 일본 히로시마현 이리에 요시노리 진세키고원 군수와 일본 도카이대학교 최재현 관광학부 교수의 견해를 심도 있게 접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우리나라보다 먼저 고령화와 지역소멸 문제를 겪은 일본의 사례를 통해 지속가능관광을 통한 지역 활성화를 고민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면서 지자체 간 연대로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상생하는 관광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겨울 풍경과 일출을 함께! “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