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지역소식
전남도, 세계 속 관광 수도 도약 다짐
29일 고흥서 제50회 관광의 날 기념행사
 
김미리 기자 기사입력  2023/11/29 [16:29]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관광의 날 기념식     ©전남도

 

【iBN일등방송=김미리 기자】전라남도가 29일 고흥 썬밸리리조트에서 제50회 관광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세계 속 관광 수도로의 도약을 다짐했다.

 

관광의 날 기념행사는 세계 관광의 날(927)을 기념해 전남도 주최, 전남관광협회 주관으로 각 분야 관광업계 관계자의 사기진작과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명창환 전남도 행정부지사, 공영민 고흥군수, 홍일성 전남관광협회장, 김영신 전남관광재단 대표이사, 이평기 전남문화관광해설사협회장과 관광업계 관계자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에선 국내외 관광객 유치 기반 조성과 지역 관광 진흥에 힘쓴 관광업계 관계자, 공무원 등 관광 발전 유공자 15명에게 도지사와 전남관광협회장 훈격의 표창을 수여했다.

 

이어 참석자를 대상으로 전남 관광 활성화를 위한 아날로그 마케팅주제 강연과 지역 관광지 견학 프로그램도 진행돼 관광업계 종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명창환 부지사는 전국체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등 올해 개최한 메가 이벤트마다 엄청난 흥행 돌풍으로 전남 관광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됐다전남이 글로벌 관광을 선도하도록 내년부터 3년간 추진하는 전남 세계관광문화대전이라는 글로벌 프로젝트에 관광인이 힘과 지혜를 모아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겨울 풍경과 일출을 함께! “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