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자치 > 정치/자치
대안신당 광주시당, 5.18민주묘역 참배...총선 승리 다짐
 
박용구 선임기자 기사입력  2020/01/02 [11:33]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iBN일등방송=박용구 선임기자】대안신당 광주광역시당은 2일 오전 경자년 새해를 맞아 국립 5.18민주묘역 참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민심잡기에 나섰다.
 
이날 5.18민주묘역 참배에는 최경환 대안신당 광주시당위원장을 비롯해 천정배·장병완 국회의원 김성환(동남을)·김명진(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와 핵심당원 100여명이 참석해 헌화분향하고, 21대 총선 승리 선봉에 서겠다는 다짐과 결의를 다졌다.

최경환 위원장은 “올해 40주년을 맞는 5.18민주화운동을 앞두고 5.18진상조사위원회가 구성되면서 진상규명에 대한 기대감이 그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다”며 “대안신당이 호남정신을 계승하는 대표정당으로서 호남은 물론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정당으로 자리매김하고 제3정치세력 결집과 통합을 통해 다가오는 4.15 총선승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천정배 의원은 “올해는 광주항쟁 40주년이다. 올해엔 반드시 완전한 진상규명과 단죄, 희생시민에 대한 서훈을 이루어서 오월 영령들과 광주의 정신을 제대로 선양하도록 하자”고 강조했다.

장병완 의원은 “40년간 가려진 5.18광주민주화운동의 진실을 끝까지 밝혀내고, 반드시 책임자를 처벌하고 희생자의 명예를 회복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대안신당 김성환(동남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5.18광주민주화운동 40주기가 되는 뜻 깊은 해이다. 대안신당은 5.18민주화운동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담아 호남정치 일번지, 민주주의의 종가로서 자존심을 회복하며 새롭게 태어날 것이다”며 “광주시민들의 총명함과 지혜를 담아 4.15 총선에서 광주정신의 승리를 가져오겠다”고 밝혔다.

대안신당 김명진(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5.18광주민주화운동 40주년을 맞아 5.18의 진실을 모두 밝혀내고 민주·인권·평화의 5.18정신을 이어받을 호남개혁세력의 집권시대를 열어가겠다”며 “DJ정신을 이어받은 뉴DJ정치로 호남개혁세력의 집권시대를 열어가는 승리의 2020년을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당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IBN일등방송 장흥강진 취재본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