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권 > 시사/인권
빛고을장애인 자립생활 센터, 창립 15 주년 기념식 및 제23회 빛고을장애인 자립생활 실천대회 개최
김종원, 지역민과 소통할 수 있는 준비와 인식을 개선해 나갈 것!
 
김지황 기자 기사입력  2020/11/26 [23:38]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iBN일등방송=김지황 기자】빛고을장애인자립생활센터(김종원 센터장)가 코로나19로 인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의거 감염 예방을 최소화 하기 위해 참석 인원을 최대한 줄이고 진행한 행사는 지난 20일 오후 2시 농성동 한국교직원공제회 옆 3층 다목적강당에서 유관기관 단체장 및 온라인 참석을 병행하여 중증장애인 및 가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창립15주년 기념식 및 제23회 빛고을장애인 자립생활 실천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 사진/빛고을장애인자립생활센터 제공, 김종원 센터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김지황 기자

 

이어 본 행사에 앞서 창립15주년을 기념하는자립생활 15년을 되돌아보며를 주제로 자립생활 실천 영상이 상영되는 가운데 보는 이들의 뜨거운 가슴은 지난날을 뒤돌아보는 시간들로 인하여 잔잔한 감동이 물결쳤으며 창립 15주년을 자축하는 분위기는 코로나19를 물리치자는 의기와 더불어 자립심을 키우고 자생 능력을 향상시키는 커다란 계기가 됐다.

 

김종원 센터장은 인사말에서지역 사회에 첫 발을 내딛고 빛고을 자립생활 운동을 시작 하였던 초창기에는 많은 사람들이 장애인 자립생활 운동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여 경제적인 어려움은 물론이거니와 각종 규제 및 제도를 고쳐나가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다.”라고 말하고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을 때 제 곁에는 항상 여러분들이 늘 계셔서 힘겨운지도 모르게 지금까지 우리 장애인들의 안위를 위해 쉼 없이 달려온 것 같다.”라며 15주년을 축하하며 사기를 북돋우고 결속력을 강력하게 각인시켰다.

 

▲ 사진/빛고을장애인자립생활센터 제공, 창립 15 주년 기념식 및 제23회 빛고을장애인 자립생활 실천대회 개최하는 가운데 실천대회 수상자들이 기념찰영을 하고 있다.  © 김지황 기자

  

그는 이어첨단을 걷고 있는 시대에 비장애인과 장애인의 편파적인 인식이 바뀌고 있는 시점에서 우리의 삶을 보다 더 행복하게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우리들이 사회를 바라보는 시각과 가치관을 바꾸고 지역민과 소통할 수 있는 준비와 인식을 개선해 나가자!”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자립센터를 지금까지 유지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아껴주시고 후원해주신 자선사업가 및 유관기관 단체장, 자원봉사자, 시민단체장, 관계자분들에게 비대면 행사 때문에 전부 모실 수 없었지만 늘 감사함을 잊지 않고 있다.”고 말하고앞으로도 우리 모두가 항상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있어서 앞장 서 나가자!”라며 덧붙였다.

 

한편 실천대회에서는 빛고을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 감사패 후원분야 수상에 2, 광주광역시 서구청장 표창장 활동 지원분야 4,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의장 표창 자립생활실천분야 4명에게 각각 전달됐다.

 

또한 빛고을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지난 200548일에 개소하여 중증장애인의 선택권과 결정권을 존중하며 권익옹호, 동료상담 및 개별자립생활지원, 탈시설(거주시설·재가·병원)자립생활지원, 지역사회서비스 지원을 통하여 지역사회 안에서 인간답고 풍요로운 삶을 영위하여 더불어 사는 공동체 사회구현을 실천하기 위한 노력으로 2007229일 광주광역시 서구청 활동지원서비스 사업기관으로 지정되어 200929일 활동보조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과 20161212일 활동지원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민연금공당 이사장 표창을 수상하는 등 중증장애인들이 지역사회에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자립생활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장애인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IBN일등방송 장흥강진 취재본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