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권 > 시사/인권
광주시 광산구 신창동자율방범대, 제4·5대 신창동 대장 이·취임식 개최
김종국, 신창동자율방범대가 대한민국에서 제일 열심히 봉사하는 단체 될 것!
 
김지황 기자 기사입력  2022/01/11 [06:56]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iBN일등방송=김지황 기자】 광주시 광산구 신창동 자율방범대는 지난 10일 저녁 7시 신창동행정복지센터 3층 대강당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2022년 4·5대 신창동 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 사진/광주시 광산구 신창동 자율방범대는 지난 10일 저녁 7시 신창동행정복지센터 3층 대강당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2022년 제4·5대 신창동 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하고 기념찰영을 하고 있다.  © 김지황 기자

 

이날 취임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내·외빈소개, 공로패 수여식, ·취임사, 축사 등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민형배 국회의원(광산구을, 축하 깃발) 정성우 수완지구대 대장(축하 서신), 이영훈 광산구의회 의장, 이귀순 광산구의회 의원, 김연숙 광산구 신창동 행정복지센터 동장, 곽정수 신창동 주민자치위원회 회장, 양성래 광산구 자율방범연합회 회장, 박준배 신가방범대 대장, 이시영 수완방범대 대장, 임혜경 신창자율방범대부대장, 대원,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 사진/곽성보 대장이 이임사에서 "그동안 함께 열심히 봉사한 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칭송하고 있다.  © 김지황 기자

 

곽성보 대장은 이임사에서평대원으로 시작해서 대장의 역할을 맡아 남은 임기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던 것은 양성래 회장님을 비롯 신창동장님과 대원들의 단합과 격려가 있었기에 가능했었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하고코로나19에 이어 현재 유행중인 델타 변이보다 빠른 오미크론 변이의 확산 등으로 행사를 진행하기가 한편으론 걱정도 되었지만 침체 되어 있는 분위기를 타파하고 대원들간의 사기를 진작하고자 강행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 사진/김종국 신임 대장이 인사말에서"그 동안 대원들과 함께 열심히 노력해주신 노고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하고"대한민국에서 제일 열심히 봉사하는 단체로 거듭날 것"을 약속하고 있다.  © 김지황 기자

 

그는 이어대장으로서의 무거운 짐을 내려놓아서이지 한결 마음이 가쁜한 것 같다. 그렇다고 마음이 떠난 것은 아니다. 그 동안의 경험을 되살려 대원들과 함께 김종국 대장님이 잘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모두가 합심하여 신창방범대가 광산구 뿐만아니라 대한민국에서 제일가는 방범대로 거듭 발전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하자!.”라며 사기를 드높였다.

 

▲ 사진/양성래 광산구 자율방범연합회 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 김지황 기자

 

김종국 신임 대장은 취임사에서주민들의 밤길 안전한 귀가를 위해 헌신하고 봉사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신 신창동 동장님을 비롯 신창동자율방범대의 위상을 드높인 대원들과 곽성보 전 대장님 등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하고“‘검은 호랑이의 해라는 임인년에는 코로나19도 물러나서 모두가 한자리에서 마스크 없는 세상, 맘 편히 만날 수 있는 세상이 오길 희망한다.”라고 강조했다.

 

▲ 사진/이영훈 광산구의회 의장이"축사를 통해 광산구의회 의원들은 연합회를 통해 물품 및 예산 등이 지역방범대에게 골고루 지급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가질 것이다."라고 말하고 있다.  © 김지황 기자

 

김 대장은 이어여러분들이 대장으로 추대해주신 마음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신창동이 살기 좋은 동네, 범죄 없는 동네, 우리 모두가 행복한 마을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밝히고비록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등에 의하여 활동에 제한이 있겠지만 신창동자율방범대가 대한민국에서 제일 열심히 봉사하는 단체로 거듭나자!.”라며 결속력을 다졌다.

 

▲ 사진/이귀순 광산구의회 의원이 축사에서"이·취임식을 축하드리며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대원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하고"지역주민들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모든 단체에게도 감사드리며 항상 지역발전을 위해 발로 뛰어다닐 것"이라고 강조했다.  © 김지황 기자

 

양성래 광산구 자율방범연합회 회장은 축사에서곽성보 대장을 바롯 열심히 봉사활동을 펼쳐준 대원들과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으로 지지해주신 광산구의회 의원님들과 지역단체장님 등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하고우리 자율방범대가 그 동안 자율방범대 활동과 관련된 근거 법령이 없어서 많은 애로사항이 있었는데 지난 2020721일 국민의 힘 박완수 국회의원(창원의창구)이 자율방범대 설치 및 지원에 관한 법률안을 대표 발의하여 지난 6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를 통과했다.”라고 밝혔다.

 

▲ 사진/곽정수 신창동 주민자치위원회 회장은 인사말에서"본인도 초창기부터 신창동자율방범대원으로 활동해왔으며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굴하지 않고 꿋꿋하게 봉사활동을 펼쳐오신 김영철 대장님을 비롯 곽성보 대장님과 대원 등에게 무한한 자긍심을 갖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노고를 취하하고"올해는 신창동주민자치위원회 회장직을 맡게 되어 많은 부담감이 있으나 여러분들과 함께 헤쳐나간다면 우리 신창동은 모두가 살기좋은 동네, 이사가기 싫은 동네, 평화로운 동네로 거듭날 것이다."라며 다 같이 손잡고 마을을 위해 봉사해줄 것을 요청했다.  © 김지황 기자

 

양 회장은 이어자율방범대는 전국에 걸쳐 4225개 조직으로 구성되어 약 10만여 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단체의 조직과 운영 등에 관한 법률 근거가 제대로 마련되지 않았을뿐더러 방법 활동 중에 발생되는 사고에 대한 재해 보상 방안 등이 미흡했지만 이번 법안 통과를 통해 방범대 대원들의 노고에 많은 위로가 되리라 생각하며 여러분들이 하시고 있는 사업이 번창하고 가정에 행복에 가득하길 소망한다.”라며 전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방범대 대원들의 건강을 염원했다.

 

▲ 사진/좌측부터 양성래 광산구 자율방범연합회 회장이 정미정 대원, 이미애 대원에게 자율방범 활동을 통해 주민의 안전과 청소년 선도활동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칭송하기 위하여 표창장을 수여하고 기념찰영을 하고 있다.  © 김지황 기자

 

이영훈 광산구의회 의장은 축사에서이임하시는 곽성보 대장과 김종국 대장의 취임을 축하드린다.”라고 말하고김영철 대장님이 활동하던 시기에 그 당시 저는 후보로 활동하고 있었는데 주민들이 평화롭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대원들이 동네 구석구석을 밤마다 돌아다니면서 땀 흘리는 것을 지켜보았었다. 그래서인지 저 역시 지역구 의원으로서 더 열심히 주민들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항상 낮은 자세로 민의의 대변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게 되었다.”라며 자율방범대 대원들의 노고를 칭송했다.

 

▲ 사진/김연숙 광산구 신창동 행정복지센터 동장은 축사를 통해"주민들이 살기좋은 마을로 거듭나고 있는 것은 여러분들이 본인의 귀한 시간을 할애하여 헌신하고 봉사해주시기 때문에 가능한 것 같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하고 있다.  © 김지황 기자

 

이영훈 의장은 이어저 또한 신창방범대의 고문이자 광산구자율방범대연합회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라고 밝히고광산구의회 의원들은 연합회를 통해 신창동자율방범대 뿐만아니라 모든 방범대에게 차별없이 물품 및 예산 등이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라며 용기를 북돋웠다.

 

김연숙 광산구 신창동 행정복지센터 동장은 축사에서주민자치시대에 발맞춰 지역자생단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속에 주민들이 살기좋은 마을로 거듭나고 있는 것은 여러분들이 본인의 귀한 시간을 할애하여 헌신하고 봉사해주시기 때문에 가능한 것 같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는 이어우리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은 주민들이 편안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각자 맡은 바 업무에 충실히 임할 것이며, 신창자율방범대를 비롯 주민자치위원회 및 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등의 자생단체들이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며 격려했다.

    

한편 신창동자율방범대는 20155월경 지역주민들이 범죄 없는 마을, 주민들 밤길 안전 귀가 및 범죄 피해를 스스로 막아보겠다는 의지를 바탕으로 김영철 초대 대장을 비롯 곽정수 대원(현 고문), 임이엽 대원(전 광산구의회 의원 및 현 고문) 등이 주축이 되어 신창동 선사유적지 근처 변두리에 중고 콘테이너박스를 구입 쉼터를 마련하고 열악한 환경속에서 활동해 왔으며, 지난 202010월경에는 김삼호 광산구청장, 이영훈 광산구의회의장, 박정희 신창동 주민자치위원장, 양성래 광산구 자율방범연합회 회장, 지역단체 등의 지원과 관심속에 수문초등학교 후문 생태휴양공원 내에서 신창방범대 초소 이전 개소식을 개최하고 지역주민들의 쾌적한 환경과 밤길 안전 귀가 조성을 위해 봉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등방송] 이병노 소장 한국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