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VOD > 정치/사회
[일등방송] 문기주 회장, 고향인 화순 도곡에 통큰 기부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한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 (사)한국이스포츠진흥협회
 
강창우 기자 기사입력  2022/01/18 [10:30]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iBN일등방송=강창우 기자】사)한국e스포츠진흥협회 문기주 회장과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 오서진 이사장은, 문 회장의 고향인 화순군 도곡면을 방문해 삼베원단 10톤(400박스/4천만원상당)과 백미 10kg 200포대를 기탁해 고향민들의 뜨거운 환영을 받았다.

▲ 사)한국e스포츠진흥협회 문기주 회장(사진 왼쪽)과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 오서진(사진 오른쪽) 이사장이 김용희 도곡면장에게 삼베와 쌀 기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창우 기자

 

이들 단체는 2022년 새해에도 코로나로 어려운 어르신들과 장애인들을 위한 릴레이 사랑나눔을실천하고 있어 감동을 주고 있다.

 

 릴레이 기부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는 올해 1월 한국삼성무역(대표정인철)으로부터 삼베(시가 7억원상당)를 후원받아 전국의 지자체 및 봉사단체에 기부하며 삼베 무료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중이다.

 

특히 자수성가한 출향기업인 문기주 회장은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가 추진하는 사회공익적 뜻에 적극 합류하여 지난해부터 사랑의 쌀나눔과 장학금지원사업, 구치소, 교도소수형자지원사업 등을 함께하고 있어 사회지도층인사들이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높은 도덕성을 보여주는 노블레스오블리주(nobility obliges)를 실천하고 있는 기업가이다.

 

  © 강창우 기자



 그동안 이들 단체는 서울 종로구와 인천 남동구를 비롯해 경기도 안양시, 고양시, 광명시, 군포시, 충북음성군, 충남공주시, 금산군, 대전서구청, 전북익산시와 전남보성군에 이어 이날(16일) 화순군 등 전국 30여곳에 삼베나눔을 실천하고있다.

 

 이러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두단체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있다. 먼저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는 10년전 창립한 여성가족부소속 교육단체로 사회통합과 문화계승을 위한 가족공동체문화조성사업 등 교육지원활동과 찾아가는 시상서비스, 포럼, 학회활동을 펼치고있다.

 

 또한 문기주회장이 이끌고 있는 (사)한국이스포츠진흥협회는작년도 서울시에서 최초로 사단법인으로 인가된 e스포츠단체다. 협회는 e스포츠가 건전하고 올바른 문화체육사업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지도자 교육을 통해 역량강화와 정책건의로 글로벌시대에 대응하는 e스포츠전문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 강창우 기자



한편 이날 기탁식에는 박용희 도곡면장, 김석봉 군의원과 번영회장, 이장단장, 부녀회장, 청년회장 등 지역민이 참석해 두단체를 반겼다. 또한 다수의 언론매체도 이들 단체의기탁식을 취재해한국기자협회장과 경기일보회장직을 맡고 있는 문회장의 위상을실감케했다.

 

이날 기탁행사는 김석봉 군의원이 문기주 회장에게 고향발전에 동참해달라는 건의로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