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신재생에너지 공모사업 확정 1억8천만원 확보
강진군, 에너지 절감의식 확산·친환경도시 건설 기반 마련
 
위정성 기자 기사입력  2017/10/11 [10:57] ⓒ 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일등방송=위정성 기자】전남 강진군이 신재생에너지를 선도하는 친환경 도시로 진입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강진군은 지난 25일 2018년 신재생에너지 지역지원 공모사업에 강진읍사무소 주차장, 씨튼 어린이집 등 2곳이 선정, 사업비 1억8천만원을 확보했다. 
 
국비 50%를 지원하는 공모사업인 신재생에너지 지역 지원사업은 지자체가 소유·관리하는 건물 및 시설물(사회복지시설 포함)에 친환경에너지인 태양광을 이용해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비용 절감할 수 있다.
 
군은 지난 4월 읍사무소 주차장, 씨튼어린이집을 신청하여 전남도내 선정된 16개  중 강진군은 2개소가 공모사업되어, 국비 포함 총 1억 8천 만원 사업비를 투자된다. 
 
이를 통해 군민들에게 에너지 절감 의식을 확산시키고, 강진군이 친환경 도시로 우뚝 솟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사업을 통해 2018년 강진읍사무소 주차장에45KW용량에 사업비 1억3천만원, 복지시설 씨튼어린이집에 약 5천만원의 사업비로 15KW용량의 태양광을 설치할 계획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강진읍사무소는 사용전기요금의47%,  씨튼어린이집은 약40%의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다.
 
강진원 군수는 “군청 본청 및 읍·면 청사 LED설치사업, 노후 창호교체 등 매년 지역에너지 절약사업에 선정돼 공공부분 에너지 절감에 큰 비중을 두고 추진하고 있다”며 “환경 친화적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통해 에너지 수급여건을 개선하고 에너지 비용 절감을 도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정부시책에 걸 맞는 신재생에너지 보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등방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충장축제, ‘세대공감’에 초점…70~90 시간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