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보도자료
출산장려금 큰 폭 인상
출산장려금 대폭 인상 및 출산 장려 시책 확대
 
위정성 기자 기사입력  2018/03/06 [17:21] ⓒ 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드랜드 숲태교
[일등방송=위정성 기자] 장흥군은 저출산 극복을 위해 출산장려금을 대폭 인상하고 출산 장려 시책을 확대한다.

6일 장흥군에 따르면 군은 인구 유입을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 올해 ‘장흥군 출산 및 양육 지원에 관한 조례’를 일부 개정했다.

이전까지 첫째 70만원, 둘째 200만원, 셋째 이상 500만원이었 출산 장려금을, 첫째·둘째 300만원, 셋째·넷째 500만원, 다섯째 이상 1000만원으로 인상했다.

출산 장려금 지급 방식도 달라졌다.

출산하고 일 년 후 매년 분할 지급됐던 방식에서, 출생신고 후 첫째·둘째는 한 달 이내 탄생 축하금을 지급하고, 일년 뒤 돌 축하금을 받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셋째·넷째의 경우 한 달 이내 탄생 축하금과 2년간 매년 첫돌, 두돌 축하금을 받는다.

다섯째 이상 출산가정도 한 달 이내 탄생 축하금과 3년간 매년 첫돌, 두돌, 세돌 축하금을 받는 방식으로 바꿨다.

출산장려금의 지급 대상은 출생신고일을 기준으로 지급만료일까지 부모 중 한명이 출생아와 같이 장흥군에 주소를 둬야 한다.

군은 출산장려금과 함께 보건소에 임산부 등록을 하면 엽산제와 철분제 및 고막체온계를 지급하고 있다.

장흥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모든 출생아는 로타바이러스 무료 예방 접종, 난청 청각검사비 지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이용료 전액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밖에도 가구 소득 기준에 따라 기저귀 지원이나 미숙아 의료비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한다.

장흥군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효과적인 정책을 마련해 지역의 출산율을 높이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남 장흥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포토> 화순남산공원 메밀 꽃 잔치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