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보도자료
함평군, 재배농가에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 지원
과수, 채소, 특작 등 재배농가에 242동 지원…시공업체별 제품설명회도 열어
 
서성도 기자 기사입력  2018/03/13 [12:26] ⓒ 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업설명회 모습
[일등방송=서성도 기자]  함평군이 자부담 7억 9천여만 원을 포함한 총 사업비 14억5천2백만 원을 들여,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 242동(동당 9.9㎡)을 과수, 채소, 특작 등을 재배하는 농가에 지원할 계획이다.

군은 소형 저온저장고 지원을 통해 농산물 저장을 통한 상품성 향상과 출하조절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생각이다.

또, 군은 시공업체 난립으로 인한 부실시공·사후관리 미흡 등이 우려됨에 따라, 지난 1월 시공업체를 공모해 14개의 적격업체를 선정했다.

이어 지난 12일에는 선정 업체별 제품설명회를 개최하고, 업체에서 직접 농가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해 지원 대상 농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농가와 건실한 업체 간 계약이 조속히 이뤄져, 소형 저온저장고 지원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겠다”고 밝혔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 화순남산공원 메밀 꽃 잔치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