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보도자료
‘도-농상생의 터전’ 나주 혁신도시 공원텃밭 개장
14일, 제 1텃밭에서 개장식 … 총 4개소 350구획 분양
 
김영삼 기자 기사입력  2018/04/16 [16:10] ⓒ 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일등방송=김영삼 기자] 나주시는 혁신도시 일원에 조성된 빛가람 공원텃밭 개장식을 지난 14일 오전 10시부터 제 1텃밭(빛가람동 536)에서 텃밭 참여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도심 속 녹지 확충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혁신도시 내 4개소에 조성된 빛가람 공원텃밭은 도시농업 활성화를 통한 시민의 건전한 여가문화 향유와 자녀들의 생태교육 장소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올해 한전, aT 등 이전공공기관 직원에게 텃밭 140구획을, 일반 시민에게 210구획을 분양하는 등 총 350구획을 분양했다.

지역 청년 농부들로 구성된 나주시4-H연합회(대표 김기도)가 주관한 이날 개장식에서는 텃밭 자리배정에 이어, 고추, 방풍 등 모종 4종과 소농기구, 호미 등을 지원하고, 작물 재배법, 유의사항 등 농업지식을 전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개장식에 앞서 나주시는 지난해 도시농부들의 요청에 따라 텃밭에 남아있는 돌을 골라내는 작업과 더불어 밭 흙을 채취하여 토양성분 분석을 실시했다.

분석 결과에 따라 유기질 퇴비와 석회, 토양 유용미생물을 투입 하는 등 원활한 텃밭 농사를 위한 양질의 토양 관리에 힘써왔다.

시는 공원텃밭 외에도 도시농부교실, 직장인 원예교실, 실버세대 텃밭정원, 학교 텃밭 프로그램 등 다양한 도시농업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텃밭 운영, 도시농업 관련 프로그램 문의는 시청 배기술지원과 소득작물팀(339-7473)에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텃밭이 아이들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함께 모여 작물을 재배해고, 즐거움을 나누는 공동체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운영·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공원텃밭은 12월 10일까지 운영된다.

 

광고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등방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포토뉴스] 담양 소쇄원의 봄꽃 만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