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자치 > 정치/자치
위성곤 의원, “도서지역 교통편의 개선 노력”
위 의원, 추자도서 현장 간담회 개최…추자관광활성화협회서 요청
 
위정성 기자 기사입력  2018/05/11 [11:21] ⓒ 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위성곤 의원    

【일등방송=위정성 기자】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위원장인 위성곤 국회의원(제주 서귀포시)은 10일 추자도를 찾아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방문은 추자관광활성화협회에서 정기여객선 운항 등 해양수산 관련 현안 논의를 위해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인 위 의원의 방문을 요청해 이루어졌다.

 

위 의원은 이날 추자수협 방문을 시작으로 추자면사무소, 추자해경파출소, 추자관광활성화협회 등을 잇달아 찾아 연이은 간담회를 가졌다.

 

참석자들은 "추자항과 신양항의 항만이 협소하고 수심이 낮아 여객선이 입출항에 어려움을 겪는 등 여객선 결항률이 높아지고 있다"며 "여객선 결항률을 낮추기 위한 추자항과 신양항의 준설 등 접안 여건 개선이 필요하다"고 요청했다.

 

아울러 낚시 어선과 관련한 제도 개선, 추자면 행정복지센터 건립, 환경기초시설 확충 등도 폭넓게 논의됐다.

 

위성곤 의원은 “여객선 운항 문제 등 도서지역 교통여건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날 간담회를 통해 제기된 현안들이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당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포토] 청자축제 즐기는 외국인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