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정치/사회
함평군 주포한옥마을 억새벨리, 핑크뮬리 만개
 
서성도 기자 기사입력  2018/09/27 [17:26] ⓒ 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평군 주포한옥마을 억새벨리, 핑크뮬리 만개

[일등방송=서성도 기자] 함평군이 함평읍 주포한옥마을 일대에 조성된 억새밸리존을 오는 11월 4일까지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주포한옥마을은 도시민 유치, 민박 활용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서해바다의 풍광이 수려한 돌머리해수욕장 인근에 조성한 곳이다.

군은 이곳에 아름다운 경관을 조성하고 이색정원을 연출해 명품 관광코스로 개발하고자 지난해 7,000㎡ 규모로 국화, 핑크뮬리 등 100여 종의 꽃을 심어 산책로를 만들었다.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은 천연 양파염색 체험장, 농산물 판매장 등 다채로운 행사장을 관람하는 한편 대추호떡, 우리쌀 소떡 등 주전부리도 즐기며 석양이 지는 억새길을 한옥의 멋스러운 정취와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이향만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주포한옥마을에 조성된 억새벨리존은 가족·연인과 함께 걸으며 삶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길 수 있는 힐링 공간”이라며 “도시민에게는 치유의 공간이, 농업인에게는 홍보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가을단풍보러 노고단 왔어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