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정치/사회
장성군 보건소, 장성지역 5개 초·중학교 찾아가 아침밥 먹기 캠페인 진행
얘들아 아침밥은 먹었니?
 
이백춘 기자 기사입력  2018/10/11 [14:11] ⓒ 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성군

[일등방송=이백춘 기자] 장성군이 지역 아동들의 건강 챙기기에 나선다.

장성군보건소는 11일부터 진원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장성지역 5개 초·중학교를 찾아가 학생들을 상대로‘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성장기 학생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갖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보건소 관계자들은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과일설기와 사과주스를 나눠주며 아침밥 섭취의 중요성과 규칙적인 식생활의 필요성을 알렸다.

규칙적인 아침식사는 두뇌능률을 향상시키고 집중력을 높여 학습능력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일정한 호르몬 분비를 일으켜 신체 리듬을 안정시키고 심장병이나 당뇨병, 뇌졸중 같은 질환까지 예방해 준다.

군 관계자는 “어릴 때부터 패스트푸드와 인스턴트식품에 많이 노출된 청소년들에게 바른 먹거리를 알리고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게 아침밥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진원초등, 황룡중학교 등에서 오는 17일까지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장성군보건소 조미숙 소장은 “청소년기 건강은 평생을 좌우하므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건강한 성장을 위해 안전 먹거리에 대한 관심을 끌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광고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등방송-장강신문, 업무제휴 협약 체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