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권 > 시사/인권
참여자치21, 20주년 창립 기념행사 개최
 
박강복 기자 기사입력  2018/10/14 [12:21] ⓒ 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일등방송=박강복 기자】 광주지역의 대표적 시민단체인 참여자치21은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오는 19일 상무지구 라마다 호텔에서 기념토론회와 기념식을 갖는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열리는 기념토론회는 <자치분권시대의 시민운동>을 주제로 김제선 희망제작소 소장의 발제와 토론을 통해 참여자치21의 그간 활동과 지역 시민운동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활동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어 저녁 7시부터는 각계각층을 초청해 축하 기념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참여자치21은 20주년을 맞아 그간의 활동 성과와 평가, 전망을 담은 600쪽 이상의 백서를 발간해 자료화하고, 이를 지역 시민사회와 공유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1998년 ‘참여와 자치를 통한 지역공동체 실현’을 모토로 창립된 참여자치21은 그간 주민참여예산제 도입, 광주시의 총인시설 입찰 부정사건, 보해소주의 지역차별 해소, 호남고속도로 폭설 피해자 공익소송 등을 통해 지역 권력 감시와 시민참여 분야에서 큰 족적을 남겼다.

 

광고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울긋불긋 백양사 단풍구경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