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자치 > 정치/자치
장병완 의원 광주과기원서 명예이학박사
GIST, 설립 25주년 맞아 9일 오후 2시 제5호 명예박사 학위 수여
 
박강복 기자 기사입력  2018/11/08 [13:31] ⓒ 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민주평화당 장병완 의원    

【일등방송=박강복 기자】 장병완 국회의원(민주평화당, 광주 동남 갑)이 광주과학기술원(GIST)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는다.

광주과기원은 설립 25주년을 맞아 장병완 국회의원에게 명예이학박사 학위를 수여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학위 수여식은 9일 오후 2시 광주과기원 오룡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광주과기원에 따르면 장 의원은 ▲고급 과학기술인재 양성 발판 마련 ▲광주과기원 학사과정 설립에 적극적인 성원 ▲광주·전남지역 및 국가 과학기술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해 제5호 명예이학박사 학위를 받는다.

광주과기원 관계자는 “장병완 국회의원은 과학기술분야를 향한 큰 관심을 바탕으로 고급 과학기술인재 양성에의 공헌과 국가 과학기술 발전에의 기여를 높이 기려 명예박사 학위 수여를 결정했다”며 “특히 18, 19, 20대 국회의원직을 수행하면서 지역뿐만 아니라 국가발전에도 많은 공헌을 해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장 의원은 “오늘의 영광은 우리 지역민들의 성원과 격려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늘 초심 그대로 과학기술분야는 물론 지역발전과 국가발전에 헌신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장 의원은 서울대 상대를 졸업해 미국 위스콘신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에서 공공정책석사를, 중앙대 대학원에서 행정학 박사를 취득했다.
광고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당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포토]울긋불긋 백양사 단풍구경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