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권 > 시사/인권
집배원이 들려주는 “겨울 여행! 어디로 갈까?”
 
서정현 기자 기사입력  2018/12/06 [18:57] ⓒ 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집배원이 전해 드리는…’시리즈 여름, 가을 이어 겨울편 발간
- 크리스마스 거리·일출명소·눈꽃산 등 100곳 소개… 우체국서 무료 배포

[일등방송=서정현 기자] 크리스마스, 연말, 새해 일출, 방학 등을 맞아 겨울에 가볼만한 여행지 100곳을 담은 ‘집배원이 전해 드리는  겨울여행’이 책자로 나왔다. 이번에 책자는 ‘집배원이 전해 드리는…’시리즈로 여름, 가을에 이은 세 번째 여행이야기다.

여행지는 전국의 집배원들이 겨울철 여행지로 추천한 곳 중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일출명소, 온천, 겨울산, 썰매장, 야경명소 등 경치가 빼어나고 휴가를 즐기기 좋은 곳을 담았다. 광주·전남 지역 여행지로는 담양 죽녹원, 장흥의 소등섬, 화순 백아산 등 11곳이 실렸다.

여행지와 함께 맛집도 수록돼 있어 몸에 좋은 청국장과 보리밥에서 이국적인 아름다움에 맛과 향을 더한 공간까지 집배원이 추천한 값싸고 맛있는 집을 담았다. 또 지역의 특산물과 근처 여행지도 함께 들어있어 정보가 쏠쏠하다.

책자는 전국 우체국에 비치돼 있어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웹진 형태로도 발행해 우체국뉴스룸, SNS 등을 통해 무료 배포된다. 

특히, 공공분야에서 취득한 여행정보에 대한 국민의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공유·확산하기 위해 오픈한『우체국과 여행』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집배원이 전해 드리는 여행 시리즈(여름편, 가을편과 겨울편)를 모두 만날 수 있다.

전남지방우정청 관계자는 “성탄절과 겨울 휴가철에 집배원이 전해 드리는 여행지에서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되길 기대하며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등방송-장강신문, 업무제휴 협약 체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