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건강 > 복지/건강
건보공단 광주본부, ‘19년'건강백세운동교실'강사 모집
 
강창우 기자 기사입력  2019/01/10 [06:25] ⓒ 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일등방송=강창우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본부장 이원길)는 국민의 건강생활 유지·개선을 통한 건강수명 향상을 위해, 경로당 등 시설을 중심으로 운영 중인「건강백세운동교실」사업에 동참할 운동강사를 모집하고 있다.
 
공단은 초고령화와 만성질환 증가에 대처하고자, 운동을 통한 신체기능 저하방지와 건강한 노후생활 유지를 위해 2005년부터 ‘건강백세운동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운동강사는 경로당 등 시설을 방문하여 신체운동 향상을 위한 각종 운동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18년에는 전국 9만 여명의 어르신이 경로당 등 4천300개 시설에서 건강교육을 포함하여 요가, 실버체조 등 운동프로그램에 참여하였으며 광주지역본부 관내(광주·전남·전북·제주)에서는 586개 시설(35,880회)에서 약 9,700명이 건강백세운동교실에 참여했다.
 
또한 지난해부터 건강백세운동교실 참여 연령층을 확대하여 관내 시설 31개소에서 청·장년층을 위한 운동프로그램을 추가로 진행하여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2019년에도 광주지역본부에서는 약 600개 시설에서 건강백세운동 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며 운동강사 모집인원은 270명이다.
   
운동강사 모집 접수기간은 1월 7일부터 1월 16일 18:00까지이며  자격기준 및 제출서류, 모집인원, 선발방법 등은 국민건강보험  (www.nhic.or.kr), 건강iN(http://hi.nhis.or.kr) 홈페이지를 참조하여 강습을 희망하는 지사에 우편 또는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이원길 광주지역본부장은 “공단의 비전인 ‘평생건강, 국민행복, 글로벌 건강보장 리더’에 걸맞게,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은 물론 사회적 가치실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 국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광고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주건보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포토뉴스]Good bye 20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