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건강 > 복지/건강
건강보험 광주본부 '청구그린 ‧ 청구상담봉사자'위촉 및 간담회 실시
올바른 청구 문화 확산을 위한 간담회 실시
 
강창우 기자 기사입력  2019/04/09 [19:42]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청구상담봉사자 위촉 및 간담회      

【iBN일등방송=강창우 기자】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본부장 이원길)는 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청구그린기관 65개소와 청구상담봉사자 79명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장기요양기관의 올바른 청구문화 확산을 위해 2019년 청구그린기관 · 청구상담봉사자의 역할과 책임, 운영안내 및 공단현황 등을 설명했다.
 
청구그린기관은 장기요양급여비용 산정기준에 맞게 적정하게 청구를 잘하는 모범기관으로 기존 61개 기관이 지정되었으며 추가로 2019년 계곡농협재가복지센터 등 4개 기관을 선정하고 현판을 수여했다.
 
청구상담봉사자는 청구를 어려워하는 타기관의 상담 요청에 자원봉사로 상담을 제공하고 적정청구를 유도하여 올바른 청구문화 확산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는 66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2019년에 늘사랑노인복지센터 김선화 등 봉사자 13명을 추가 위촉했다.

이원길 광주지역본부장은 “앞으로 안정적인 재정관리와 커뮤니티케어 완성 등 많은 과제들을 해결하여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보장하는 장기요양보험’이 되기를 희망한다.”말했다.
 
광고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주건보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포토] 5·18민주화운동 아픔을 쏟아내는 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