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정치/사회
장성군, 강원도 산불 피해 주민 돕기 성금 전달
「강원도 산불 피해 주민 돕기 모금, 장성군 민・관 합동 공동위원회」
 
이백춘 기자 기사입력  2019/04/16 [15:27]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iBN일등방송=이백춘 기자] 전남 장성군이 강원도 산불 피해 주민 돕기 성금 3,600만원을 전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지난 16일 「강원도 산불 피해 주민 돕기 모금, 장성군 민・관 합동 공동위원회」는 유두석 장성군수를 비롯해 차상현 군의회의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 상황실에서 전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허정 회장에게 성금 3,600만원을 전달했다. 성금은 전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산불피해를 입은 강원도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장성군은 이달 초 강원도에서 발생한 초대형 산불로 막대한 재산피해를 입은 강원도 주민들을 돕기 위해 지난 6일 관내 사회단체연합회 임원과 NH농협 등 유관기관장, 관계 공무원들과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강원도 산불 피해 주민 돕기 모금, 장성군 민・관 합동 공동위원회」를 구성, 8일부터 15일까지 ‘1차 성금 모금 활동’을 펼쳤다.

 

또한 참여를 원하는 군민이 성금모금에 동참할 수 있도록 모금창구 전용계좌를 개설하고 군청 민원봉사과에 자율모금함도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장성 주민들은 강원도 피해지역이 하루빨리 복구되기를 바라며 모금 활동에 적극 참여했다. 모금된 3,600만원 중 장성군 소속 공무원이 1,100만원, 유관기관·사회단체 및 군민들이 2,400만원을 마련했다.

 

공동위원장인 반강진 사회단체연합회장은 “피해 복구에 여념 없는 현장에 방문하는 것이 누가 될까 염려해 성금을 직접 전달하지 않고 전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한다”며 “십시일반으로 모은 성금이 조속한 복구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산불피해 현장이 하루빨리 복구되어 강원도 주민들의 얼굴에 웃음이 다시 피어나길 바란다 ”면서 “모금 활동에 적극 참여해 준 군민들과 여러 유관기관·사회단체의 관심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장성군은 ‘2차 성금 모금 활동’을 4월 말까지 자율모금함을 통해 진행하고, 마련된 성금은 전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성금 모금 관련 문의는 군 주민복지과(061-390-7048,7305)로 하면 된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시 산하 공공기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