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정치/사회
정남진 장흥한우 명품화 ‘시동’ 사양기술교육 실시
2019 장흥한우 사양기술교육 1회차 교육 실시
 
강창우 기자 기사입력  2019/04/24 [15:37]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9 장흥한우 사양기술교육 1회차 교육 실시

[IBN일등방송=강창우 기자] 장흥군은 지난 23일 천연자원연구센터에서 ‘2019 장흥한우 사양기술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교육방법과 내용을 혁신해 총 5회에 걸쳐 한우사육 각 단계별 교육을 실시한다.

축산 현장의 기술적 어려움 해결을 위해서는 국립축산과학원을 중심으로 한 전문가들을 초빙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장흥한우 사양기술교육은 그동안 시간이 제한돼 심층적인 내용보다는 전반적인 사양기술 전달에 그쳤다는 아쉬움이 있었다.

1회차인 이날 교육에는 한우 번식에서 가장 중요한 인공수정에 관련된 사항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앞으로 이어지는 교육에서는 2회차 한우 질병 예방과 치료, 3회차 한우 비육기술, 4회차 한우 번식과 개량방법, 5회차 한우 사료급여기술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한우 농가들이 현장에서 실천 가능한 사양기술에 초점을 맞춰 전달 할 예정이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정남진 장흥한우 브랜드에 걸맞은 명품한우를 생산 할 수 있도록 한우사육의 탄탄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며, “한우사양기술 향상을 통해 생산비를 절감과 농가소득향상을 앞당기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 5·18민주화운동 아픔을 쏟아내는 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