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정치/사회
전남 함평군, 제41회 남도국악제 성황리 마무리
 
서성도 기자 기사입력  2019/04/29 [16:32]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 함평군, 제41회 남도국악제 성황리 마무리

[IBN일등방송=서성도 기자] 전남국악예술 발전을 위해 지난 27일 개막한 제41회 남도국악제가 지난 28일 함평군 문화체육센터에서 이틀간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한국국악협회 전라남도지회가 주최하고 함평군지부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나윤수 함평부군수, 최병만 전라남도 문화예술과장, 송호종 한국국악협회 전남지회장, 박행님 함평군지부장 등 전남 16개 시·군 국악인 1,500여 명이 참여했다.

농악, 남도민요, 무용, 판소리, 고수 등 총 11개 부문으로 나눠 치러진 이번 대회에서 함평군지부는 ,남도민요 장려상 ,무용 우수상 ,판소리 신인부 최우수상 ,판소리 일반부 장려상 ,판소리 고령부 우수상 ,고수 신인부 우수상 ,고수 고령부 최우수상 등 고루 좋은 성적을 거뒀다.

나윤수 함평부군수는 “선조들의 숨결이 서린 전통문화를 잘 지키고 전승해 나가는 것은 우리 세대의 마땅한 의무이자 도리”라며 “앞으로도 군은 국악발전 및 저변확대를 위해 함평군지부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41회 남도국악제 단체부문 종합대상에는 진도군지부가, 개인부문 종합대상에는 진도군지부 문근측 씨가 각각 차지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의병 도시 보성에서, 명량 이순신리더십 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