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정치/사회
민선7기 1주년 신안군정 주요성과 보고회
청년이 돌아오는 1004섬 신안 건설
 
배만석 기자 기사입력  2019/06/11 [17:20]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박우량 신안군수가 11일 군청 공연장에서 민선7기 1주년 신안군정 주요성과와 군정방향에 대해 보고를 하고 있다.     © 배만석 기자


[IBN일등방송=배만석 기자] 신안군은 11일 군청 공연장에서 민선7기 1주년 신안군정 주요성과와 군정방향에 대해 출입기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례적으로 박우량 신안군수가 직접 발표하는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 주요 내용은 1004섬 신안 브랜드 부활, 친환경 농축산업 및 수산자원을 전략 소득산업 육성을 통한 농어가소득 증대, 저소득층 지원강화와 경로당 운영비 현실화 등 어르신 복지 실현, 천사대교 개통에 따른 맞춤형 육해상 교통 체계 구축, 해양생태·해양문화예술·관광레저 중심 신안, 사계절 꽃피는 1004섬 조성, 명문교육 육성을 통해 희망과 소득이 넘치는 신안 비전을 제시했다.

군수는 섬과 청정갯벌, 생태자원을 활용해 1島 1뮤지움 사업과 연계한 사계절 꽃피는 1004섬을 만들어 시너지 효과가 높은 관광자원을 활용한 사계절 꽃 축제, 수산물 축제 개최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소득 창출 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14개 읍면 21개의 미술관 및 박물관 건립을 위한 1도 1뮤지움 사업을 추진해 압해 저녁노을미술관, 증도 갯벌생태전시관, 임자 조희룡기념관, 비금 이세돌바둑기념관, 흑산 박득순 미술관·철새박물관, 하의 천사상야외미술관, 안좌 화석광물박물과, 암태 에로스서각박물관 9개소는 완료했고, 12개소는 현재 추진해 문화가 숨 쉬는 섬을 만들어 가고 있다.

그리고, 사계절 꽃피는 1004섬 조성을 위해 읍면별 대표 수종을 식재해 자연과 어우러진 꽃 피고 향기나는 1004섬 플로피아 신안을 조성과 관광객 볼거리 제공을 위해 지도 라일락, 임자 튤립, 도초 수국, 비금 해당화, 하의 무궁화, 신의 먼나무, 자은 자귀나무, 압해 애기동백 등을 식재하고 작은섬도 선도 수선화, 병풍도 맨드라미를 식재했다.

향후 군정방향으로 천사대교 개통에 따른 파급효과 확대와 교통해소를 위해 압해읍소재지 국도77호선 압해읍소재지 우회도로 건설, 국도2호선가변 3차로, 암태 남강, 압해읍소재지 회전교차로 설치할 계획이다.

관광객 수용을 위해 레저타운, 리조트, 민간펜션 고급화 등 품격있는 숙박시설과 향토 대표음식 고급화, 특화음식 등 먹거리 개발로 신안 관광객 500만 시대를 열어 관광 메카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소득증대을 위한 농축수산업 각종 시책 추진,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주민복지 실현, 연륙·연도교 사업, 흑산산공항 건설, 광역상수도 공급을 통한 섬 주민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농어촌기반시설 현대화 추진 등 지역개발 사업 지속추진, 늘 푸른 생태환경 조성, 청년이 돌아올 수 있는 교육 여건 마련, 신안군 유관기관 이전 및 신축 등을 통한 신안의 미래 발전방향을 설명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우리군이 가지고 있는 무수한 자원을 문화적 경제적으로 활성화시켜 군민이 잘 사고 청년이 돌아오는 1004섬 신안을 위해 민선7기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의병 도시 보성에서, 명량 이순신리더십 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