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정치/사회
장흥지역자활센터 청년자립도전사업단, SOS 복지지원사업 운영
 
강창우 기자 기사입력  2019/06/25 [14:31]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지역자활센터 청년자립도전사업단, SOS 복지지원사업 운영

[IBN일등방송=강창우 기자] 장흥지역자활센터는 2019년 3월부터 장흥군지역 취약계층 가구의 주택 보수 및 청소를 지원하는 ‘청년자립도전 사업단’을 운영하고 있다.

청년자립도전 사업단은 사회경험이 부족한 저소득층 청년을 선정해 기술훈련과 취업 프로그램으로 경제능력을 키울 수 있게 활동을 하고 있다.

장흥군의 취약계층 가구의 노후된 형광등을 LED등으로 교체하는 등 시설 보수 및 청소를 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2019년 현재까지 195건의 서비스를 했다.

이 같은 사업단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중에도 2019년 6월 24일에 장흥군 ‘희망복지지원팀’과 연계해 장흥읍 취약계층 가구의 노후되어 쓰러져가는 담장 보수 및 주택 주변정리 서비스를 시행했다.

위수미 장흥지역자활센터장은 “취약계층의 가구 지원 서비스를 통해 청년들에게 일하는 즐거움과 자신의 것을 나누어주는 기쁨을 배울 수 있는 기회의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복지를 위해 열심히 노력 하겠다”고 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주 서구, 운천호수 유등 눈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