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권 > 시사/인권
2019 ‘창조경제융합시대, 핵심인재역량 프로젝트’ 개최
핵심인재역량강화사업, 11~12일 김대중컨벤션센터 3층 회의실 오후 7시 30분
 
장수인 기자 기사입력  2019/07/08 [11:46]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iBN일등방송=장수인 기자】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혁신인재 육성에 정부를 비롯한 기업과 교육계의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2019 핵심인재 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김대중컨벤션센터 3층 회의실에서 ‘창조경제융합시대, 핵심인재역량 프로젝트’ 행사가 열린다.

(주)엠제이위즈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compelling people’을 주제로 취업 준비와 삶의 방향에 대한 고민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자 하는 광주 청년들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창조경제융합시대, 핵심인재역량 프로젝트’는 총 2회에 거쳐 실질적인 방법 제시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행사 첫날인 11일에는 ‘2019 핵심인재란 무엇인가’라는 강연을 통해 많은 청년들에게 핵심인재를 만드는 필수요소로 인식되지 않고 있는 ‘인성’에 관해 짚어보고, 인성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갖춘 사람이 4차 산업혁명 시대 소통과 배려의 실력을 갖춘 핵심인재로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음 설명한다.

마지막 날인 12일에는 ‘핵심인재를 만드는 힘’이라는 교육을 통해 인성을 만드는 힘이 ‘자기성찰’(있는 그대로의 나를 돌아보고 부족한 점을 정확히 잡아내는 능력)과 정확한 방향 설정임을 알게 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기 계발의 방향성을 정확히 잡을 수 있어야 핵심인재로 거듭날 수 있음을 말해준다.

(주)엠제이위즈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라는 세계적 키워드를 두고, 이 시대 우리 사회가 요구하는 핵심 인재상이 정확히 무엇인지에 대한 공유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청년들에게 진로 및 삶의 방향 설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주)엠제이위즈는 광주 청년들의 삶의 질과 의식 수준 향상을 위해 여러 분야에서 지원사업을 운영해오고 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비상을 꿈꾸는 석곡 흑돼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