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권 >
국가유공자 주택 개보수 완료 축하 위문
대한주택건설협회 주거개선사업은 26년째 국가유공자들의 노후 주택을 무료로 개・보수
 
서정현 기자 기사입력  2019/08/13 [18:50]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IBN일등방송=서정현 기자] 광주지방보훈청(청장 하유성)은 지난 12일 대한주택건설협회 광주․전남도회 후원으로(회장 박재홍) 남구에 거주하는 국가유공자 최재만(87)옹의 노후주택 개보수를 실시하고 축하 위문을 실시했다.

대한주택건설협회 주거개선사업은 1994년부터 시작하여 26년째 지속적으로 국가유공자들의 노후주택을 무료로 개・보수해 주고 있으며, 매년 고령 저소득 국가유공자분들의 쾌적한 노후를 위하여 건설협회 소속의 기업이 후원을 하고 있다.

이번 주요 개보수 작업은 어르신들의 요청에 따라 도배・장판, 창호 및 싱크대 교체, 대문 및 초인종 교체, 전기배선 공사 등 약 천백만원 상당의 노후주택 개보수가 이루어졌다.

이날 주택 개보수 완료 위문에는 광주지방보훈청장, 대한주택건설협회장, (주)리채 대표 및 관계관 등이 참석하여 위문품을 전달하고 축하인사를  하였으며, 어르신은 “집이 너무 오래되었고 공사비 때문에 엄두도 내지 못했는데 이렇게 고쳐주니 너무 감사하다”라며, 본인을 위해 애써준 모든 관계자에게 감사함을 전하였다.

 광주지방보훈청에서는 앞으로도 보훈가족이 따뜻하고 편안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따뜻하고 세심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위해 지역사회 유관기관 및 봉사단체 등과 연계하여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펴나갈 계획이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주지방보훈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비상을 꿈꾸는 석곡 흑돼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