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정치/사회
곡성농협 고품질 우수농산물 생산구축을 위한 토양개량사업실시
 
조남재 기자 기사입력  2019/08/14 [22:32]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iBN일등방송=조남재 기자】곡성농협(조합장 주성재)은 고품질 우수농산물 생산기반을 구축해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농협중앙회와 손을 잡고 시설하우스 흙 살기기에 본격 나선다. 시설하우스의 상당수가 염류집적으로 인한 연작피해 가능성이 커 토양개량이 절실하다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     © 곡성농협 제공


사업참여 대상은 곡성농협 조합원으로 2018년도 농산물 출하실적이 10백만원 이상농가가 해당된다.

사업방식은 토양개량사업비(67백만원)의 20%를 농가가 자부담하고 그 외부분은 농협중앙회와 곡성농협이 지원하는 구조다.
 
이 사업이 본격 진행되면 토양개량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다는 게 조합원들의 평가다. 실제로 토양개량제를 적절히 투입해 염류집적을 해소하고 잔류농약을 제거하면 작물생육이 크게 개선돼 수량은 10~30% 늘고 품질향상에도 뚜렷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조합원들도 건강한 흙 만들기에 큰 관심을 보이며 곡성농협에서는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농업인 조합원 소득향상에 꾀한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시 산하 공공기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