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정치/사회
곡성군,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 지원 사업 접수
 
조남재 기자 기사입력  2019/10/07 [16:45]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곡성군

[IBN일등방송=조남재 기자] 곡성군은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사업’ 시행을 공고하고 신청자를 접수하고 있다.

사업은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사업과 더불어 오염물질 저감과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추진하게 됐다. 사업 내용은 LPG 화물차 신차 구매 5대 DPF 부착 10대 건설기계 DPF 부착 1대 건설기계 엔진교체 5대를 지원하는 것이다.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조건을 잘 따져봐야 한다. 먼저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은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 및 2005년 이전 배출허용기준을 적용해 제작된 덤프트럭 등이 해당된다. LPG 화물차 신차 구매의 경우는 2019년 조기폐차사업을 통해 폐차를 완료 또는 진행 중이어야 한다. 또한 건설기계 배출가스 저감사업은 2005년 12월 31일 이전 제작된 덤프트럭, 콘크리트 믹서 트럭, 콘크리트 펌프 트럭, Tier-1이하의 엔진을 탑재한 지게차, 굴삭기 등이 지원대상이다.

지원 신청기간은 LPG 화물차 신차 구매의 경우 18일까지이며, 나머지는 11일까지이니 유의해야 한다. 곡성군은 신청서를 일괄적으로 접수한 후 연식 등 우선순위에 따라 심사해 예산 범위 안에서 최종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각 지원사업의 신청기간, 지원자격, 지원금액 등에 대한 자세한 곡성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곡성군 환경축산과에 문의하면 된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포토>“눈 쌓인 장성호 수변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