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권 > 시사/인권
광주시, 5․18민주화운동기록관장에 정용화 씨 선임
5.18민주화운동에 대한 전문성·경륜·대외협력 기반 높이 평가
 
박용구 선임기자 기사입력  2019/11/22 [14:38]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정용화 신임 5․18민주화운동기록관장    
【iBN일등방송=박용구 선임기자】광주광역시는 공모를 통해 4급 개방형 직위인 5․18민주화운동기록관장에 광주전남민주화운동동지회 상임고문인 정용화 씨를 선임했다.

5․18민주화운동기록관장은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공인된 5.18기록물의 체계적인 관리와 기록관의 정체성을 더욱 확고히 하고, 5․18기록물 관련 조사․연구 및 국내․외 교류협력을 통해 인권도시 광주의 브랜드 가치를 발전시키는 역할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5․18민주화운동기록관장으로 선임된 정용화 광주전남민주화운동동지회 상임고문은 광주전남민주화운동동지회 상임대표, (사)광주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이사장, (사)들불열사기념사업회 이사장, 5․18기념재단 상임이사 등을 역임하는 등 민주화운동과 5․18 전문가로서 경륜과 대외협력 기반을 갖춰 5․18민주화운동기록관장에 적임자라는 평가다.

앞으로 신원조사 등 행정절차를 거쳐 11월 중 임용될 예정이며 임기는 2년이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비상을 꿈꾸는 석곡 흑돼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