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정치/사회
진원동초 사랑 한 쌈, 김장 체험 실시
김장 체험을 통해 행복을 나눠요
 
이백춘 기자 기사입력  2019/11/27 [14:42]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진원동초등학교 제공


【iBN일등방송=이백춘 기자】장성군 진원동초등학교(교장 나미숙)는 11월 27일 학생과 교직원이 모여 김장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진원동초는 봄부터 학생들이 제 손으로 텃밭을 가꾸고 작물을 재배해왔다. 오감을 통해 주변 자연물과 만나고 생태적 감성을 기르고자 텃밭 가꾸기 교육활동을 진행해왔다.
 
봄과 여름에는 고구마, 상추, 딸기, 오이 등의 작물을 직접 기르고 수확해 보면서 농작물이 우리 식탁에 오기 까지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몸소 체험해 보았다.
 
2학기에는 배추, 무 등을 재배하고 수확하여 씻기, 자르기, 소금에 절이기, 양념 버무리기까지 김장의 모든 과정들을 학생들이 직접 실시했다. 양념을 처음 바르는 학생들도 시간이 지나자 능숙하게 양념을 발라갔다. 
 
▲     © 진원동초등학교 제공


김장체험을 실시한 5학년 학생은 “우리가 준비한 김치를 어르신 초청잔치 때 할아버지, 할머니들께서 맛있게 드셨으면 좋겠다”라고 하였다.
 
이번에 담근 김치는 학생들이 서로 나눠 먹기도 하지만 지역 어르신을 초청하여 맛있는 음식을 대접하는 뜻깊은 행사에 사용될 예정이다. 
 
나미숙 교장은 “김장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서로 나누고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교육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비상을 꿈꾸는 석곡 흑돼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