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정치/사회
여수시,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우수상’
지난 28일 ‘힐링여수야’로 입상…디자인, 콘텐츠 등 높게 평가
 
김미란 기자 기사입력  2019/11/29 [18:02]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수시,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우수상’  사진= 여수시 제공

[IBN일등방송=김미란 기자] 여수시는 문체부 산하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관한 ‘제9회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28일 서울시 송파구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시상식’이 열렸다.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블로그를 활용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고객과 공감, 소통하는 활동에 두각을 나타낸 기업이나 공공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한국블로그산업협회는 이달 11일부터 21일까지 200여 개 기관·단체를 디자인, 콘텐츠, 마케팅 등 18개 지표로 평가했다.

여수시는 네이버 블로그 ‘힐링여수야’를 후보로 등록해 전 부문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힐링여수야’는 관광객과의 소통과 다양한 관광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지난 2014년 7월 개설됐다.

여수관광 SNS 기자단이 매일 여수의 즐길 거리, 볼거리, 먹거리를 직접 체험하고 블로그에 후기를 올리는 방식이다.

블로그 방문자들은 자유롭게 댓글을 달 수 있고 블로그 관리자는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질문에 답하고 건의사항을 수렴한다.

현재 1만 1200명이 이웃으로 등록돼 있고 지금까지 방문자는 540만명에 이른다.

시 관계자는 “여수관광의 새도약을 위해 블로그뿐만 아니라 관광 안내 모바일 앱 ‘아 여행’, 숙박예약통합시스템 YEOSU야’를 운영 중이고 음식물가 모바일 앱 ‘여수맛’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신규 관광 콘테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비상을 꿈꾸는 석곡 흑돼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