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건강 > 복지/건강
전남복지재단, 섬지역 사회서비스 활성화 온힘
제공인력 자격 취득과정 교육 통해 일자리 주고 사회서비스도 제공
 
강항구 기자 기사입력  2019/12/01 [16:13]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라남도 도청 전경

[IBN일등방송]전남복지재단은 섬지역 사회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제공 인력이 전무한 완도, 진도, 신안지역 거주자 14명을 대상으로 오는 30일까지 ‘제공인력 자격취득과정’ 교육을 목포폰타나 호텔에서 실시한다.

전남은 전국 섬의 65%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다른 시·도와 차별화된 도서지역 사회서비스가 필요하다.

이에 따라 ‘도서지역 사회서비스 활성화 계획’을 마련해 제공인력이 없는 섬지역에 대해 해당 지역 거주민을 대상으로 ‘자격취득 교육과정’을 운영, 일자리도 마련하고 서비스도 하는 두 가지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 대상자는 연륙이 되지 않은 섬 중 완도, 진도, 신안지역 상주자를 우선적으로 선정했다. 교육 성과에 따라 여수, 고흥지역도 확대할 예정이다.

신현숙 대표는 “전남은 국가가 제공하는 복지서비스가 제대로 전달되지 못하는 지리적 한계점이 있다”며 “지역 특성에 맞는 틈새 복지시책을 개발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함으로써 전 도민이 체감하는 복지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비상을 꿈꾸는 석곡 흑돼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