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정치/사회
완도해경, 수상레저 조종면허 상설 PC시험장 운영
원하는 시간 조종면허 필기시험을 쉽게 응시
 
김영민 기자 기사입력  2019/12/02 [13:06]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완도해경 제공



【iBN일등방송=김영민 기자】 완도해양경찰서(서장 김충관)는 지역민의 편익을 위해 컴퓨터를 이용한 수상레저 조종면허 상설 PC시험장을 12월4일부터 개장하여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완도해경에 따르면, 조종면허 응시 수요가 도서 지역이 많아 응시자들이 필기 시험을 보기 위하여 2시간 이상을 이동하여야 하는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따라, 11월부터 조종면허 상설 PC시험장 설립을 추진하였으며, 12월 4일부터 개설 완료하여 응시자의 불편을 해소했다.

운영 방식은 공휴일을 제외하고 평일 09:00 ~ 17:00까지 상시 운영예정으로, 응시자는 완도해경서로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여야 한다.

PC를 이용한 시험은 국민의 편의를 위해 정기시험과는 다르게 현장에서 직접 접수하여 바로 시험을 볼 수 있으며, 신분증과 증명사진 1매, 수수료 4,000원을 지참하고 방문 시 1일 2회까지 응시가 가능하다.

2019년은 이번 달까지 상설 시험장을 운영하며, 2020년도부터는 2개월간 공고기간을 제외하구 3월 1일부터 다시 운영한다.

완도해경 관계자는 “조종면허 상설 PC시험장의 개설로 완도 지역민의 시험응시 편의와 기회제공으로 수상레저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비상을 꿈꾸는 석곡 흑돼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