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정치/사회
화순군, 51개 농촌진흥사업 신청·접수.2월 7일까지
1읍·면 1틈새작목 육성 사업 등 지원.사업비 29억3천만원 투입
 
강항구 기자 기사입력  2020/01/14 [14:17]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복숭아 수확   사진=화순군 제공


[IBN일등방송=강항구 기자] 화순군은 오는 20일부터 2월 7일까지 2020년도 농촌진흥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농촌진흥사업은 WTO 개도국 지위 포기, 농산물 농약잔류기준 강화 등 국내외적으로 급격한 농업 여건 변화에 대응하고 지역의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한다.

농촌진흥사업은 새로운 영농 신기술의 신속한 보급과 지역특화 작목 육성을 통한 농가 소득 증대를 목적으로 기술보급과 40개 사업, 농촌지원과 11개 사업 등 총 51개 사업이 진행된다.

사업비는 총 29억3000만원이다.

화순군 거주 농업인 또는 농업 관련 단체, 법인 등이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사업별 신청 요건을 갖춰 20일부터 2월 7일까지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농업기술센터나 해당 지역 농업인상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올해 새롭게 도입된 지원 사업은 벼 소식재배 실증시범, 토종작물 생산 실증, 단동하우스 보급형 스마트 팜 단지조성, 1읍·면 1틈새작목육성, 1시·군 1특화작목 복숭아단지 육성, 가공식품 수출시장 개척지원 등이다.

군은 사업별로 신청 농가의 현지 실태조사를 하고 농업산학협동심의회 심의를 거쳐 지원 농가를 최종적으로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우리 군 대표 특화작목인 명품 복숭아와 1읍·면 틈새 소득 작목 육성, 기후변화 대응 작물, 스마트 팜, 청년 농업인 육성 등 지속 가능한 농업기반을 구축하고 소규모 농가에도 골고루 혜택이 가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IBN일등방송 장흥강진 취재본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