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자치 > 정치/자치
주민자치회는 주민이 주도해야!
2021년 1월까지 모든 동 주민자치회 전환 실시
 
강창우 기자 기사입력  2020/01/14 [22:03]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과위주가 아닌 실질적인 ‘사람’이 필요해...

 

【iBN일등방송=강창우 기자】  광주 서구의회 박영숙 의원은 14일 오전 11시 서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8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주민주도형 주민자치회 와 관련하여 5분발언을 실시했다.
 

▲ 제28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박영숙 의원이 5분발언을 하고 있다.  © 강창우 기자



박영숙 의원은 “주민자치회의 전환 전면시행 추진은 ‘주민에서 주인으로 사람중심 시민 자치’를 실현하기 위함인데도 현재 실질적인 주민자치회에 걸맞은 사업은 동 예산으로 배정되어 있다.” 며 “주민자치회로 전환된 4개동(치평동, 금호1,2동, 풍암동)은 아직까지 주민자치회 역량을 완전히 높이지 못한 실정이다.” 고 설명했다.
  
이어 박 의원은 “ 현재 광주 서구는 18개의 모든 동을 2021년 1월까지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자치회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말하며  “ 행정적 절차만 강조되는 성과위주의 행정이 되는 것 보다 주민주도형 주민자치가 실현되기 위해서는 사람이 먼저 준비되어야 한다.” 고 강조했다.
 
또한 “ 기 전환된 4개동의 실질적인 주민자치회의 사업들에서 볼 수 있듯이 아직까지 예산은 민간보조금 등이 아닌 동 예산으로 편성돼 있다.” 며 이는 “ 주민자치회 역량을 완전히 높이지 못한 현실의 반영이다.” 고 지적 했다.
 
 박영숙 의원은 “‘전면적인 주민자치회 전환시행’이라는 가시적인 성과에 연연해서는 안 되고 민간이 기획부터 운영까지 모든 부분을 주도하여 사람이 중심이 되고 나아가 주민이 주인이 되는 행정을 기대한다.”며 5분발언을 마무리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 일등방송, 2020신년회...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