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권 > 시사/인권
보조금으로 보일러도 바꾸고 환경도 보호하고
광산구,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보조금 지원사업’17일부터 접수
 
조양숙 기자 기사입력  2020/02/11 [13:46]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광역시_광산구청 전경


[IBN일등방송=조양숙 기자] 광산구가 대기질 개선, 에너지 절감 등을 위해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보조금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오는 17일부터 신청서를 접수받는다.

저녹스 보일러란 몸에 해로운 질소산화물의 배출을 줄일 수 있는 친환경 콘덴싱보일러를 말한다.

이번 사업은 구민들이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 할 경우, 1대당 20만원을 지원하는 내용. 수급권자와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의 경우에는 1대당 5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하고 사업예산 1억1,300만원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된다.

지원대상은 시간당 증발량이 0.1톤 미만이거나 열량 61,900kcal 미만인 보일러 설치의 경우고 올해 설치한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표지 인증제품에 한해 지원한다.

광산구 관계자는 “환경오염을 줄이고 가계 경제에도 도움 되는 저녹스 보일러설치 지원 사업에 많은 관심 바란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예방 차원에서 구청 방문 보다는 보일러 대리점을 통한 일괄 신청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포토>“눈 쌓인 장성호 수변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