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권 > 시사/인권
광주 광산구, 공모사업 온라인 홍보에 나서
마을·아파트 주민공모사업 적극적 홍보방안 마련
 
조양숙 기자 기사입력  2020/02/17 [15:03]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광역시_광산구청 전경


[IBN일등방송=조양숙 기자] 광산구가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있는 가운데 ‘주민체감형 행복의제 발굴’을 위해 광산구 오순도순 마을살이와 행복동행 주민공모 홍보에도 총력을 다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당초 구는 지난 4일 주민공모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하려고 했으나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결국 행사를 취소했다.

이후 많은 주민에게 공모사업을 설명하고 홍보하는 방법을 고민하던 차에 주민과의 접촉은 최소화하고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온라인 홍보 아이디어를 냈다.

온라인 홍보물은 새내기·마을·아파트 공모사업 동영상 3종, 카드뉴스 1종이다.

공모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 및 신청접수 방법 등의 내용을 포함한다.

주민자치과 직원들이 직접 시나리오를 쓰고 직접 출연했다.

핵심적인 내용만으로 제작되어 홍보물을 보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홍보 외에도 찾아가는 설명회도 추진 중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회의는 지양하고 10명 이내의 소규모 설명회로 진행한다.

5개 전략동과 권역별 아파트협의회에 찾아가 설명하는 방법이다.

혹시나 공모사업에 관심있는 주민들이 일정이나 방법을 몰라 참여하지 못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의 확진자 발생에 따른 주민 불안감이 높지만 안전하게 공모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온라인 홍보를 통해서 많은 주민들이 공모사업에 쉽게 접근하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포토>“눈 쌓인 장성호 수변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