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정치/사회
곡성군, 전남형 농어민 공익수당 40억 상반기 전액 지급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버팀목 역할 기대
 
조남재 기자 기사입력  2020/03/23 [15:21]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곡성군, 전남형 농어민 공익수당 40억 상반기 전액 지급   사진=곡성군 제공


[IBN일등방송=조남재 기자] 곡성군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40억 규모의 전남형 농어민 공익수당을 상반기에 전액 지급한다고 밝혔다.

올해 첫 시행하는 전남형 농어민 공익수당은 당초 상하반기로 나눠 오는 5월과 10월 각각 30만원씩 총 6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코로나 19 여파로 위축된 경제 위기를 극복하고자 오는 5월 중에 60만원을 전액 지급키로 했다.

공익수당은 전액 곡성심청상품권으로 지급된다.

지역상품권의 경우 곡성군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심청상품권 주요 가맹점이 소상공인 점포나 골목상권이나 전통시장이기 때문에 지역 골목상권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올해 첫 시행하는 제도인만큼 전남형 농어민 공익수당이 상반기에 조기 지급되는 데 차질이 없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코로나 19로 인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포토>“눈 쌓인 장성호 수변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