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장성군 “노인 일자리 활동비 선지급”
3월분 10일까지 지급… 참여 주민 생활 안정에 도움
 
이백춘 기자 기사입력  2020/04/08 [13:04]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IBN일등방송=이백춘 기자] 장성군이 노인 일자리 참여 주민의 3월분 활동비를 오는 10일까지 지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현재 각 읍‧면별로 지급 절차가 진행 중이다.

 

앞서 장성군은 코로나19의 확산을 막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노인 일자리 사업을 잠정 중단했다. 참여 주민들이 3월 한 달 동안 활동비를 받지 못하게 되면서, 일부 취약계층 주민의 경우 생계 곤란이 염려되는 상황에 놓이게 됐다.

 

이에 장성군은 취약계층의 생계 보호를 위해 3월분 활동비 27만원을 선지급하고 있다.

 

장성군 관계자는 “선지급 된 3월분 활동비는 노인 일자리 사업 재개 후 월별로 10~12시간씩 활동을 추가해 차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코로나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군민들이 겪는 고통이 극심하다”며 “앞으로도 다각도의 민생안정 정책을 마련하고, 선제적으로 추진해가겠다”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IBN일등방송 장흥강진 취재본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