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권 > 시사/인권
광주 동구, ‘사회적경제창업사관학교’ 수강생 모집
6월 17일까지…주민, 예비창업자 대상 2주간 교육
 
장은영 기자 기사입력  2020/05/21 [14:43]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구, ‘사회적경제창업사관학교’ 수강생 모집   사진=동구 제공


[IBN일등방송=장은영 기자] 광주 동구가 마을기반의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모델 발굴을 위한 ‘사회적경제창업사관학교’ 수강생을 다음달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6월 23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푸른마을공동체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사례중심의 강의와 선진지탐방 등을 통해 사회적경제의 개념을 쉽게 이해하고 주민들의 창업의욕을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모집대상은 총 50명이며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주민이나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사회적경제창업사관학교’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7월 ‘예비창업가 과정’과 9월 ‘초기창업가 과정’을 통해 사회적경제 창업의 첫걸음부터 실전창업까지 대상자 눈높이에 맞는 단계별 맞춤형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강을 원하는 이는 구청 홈페이지, 동구 모바일 앱 ‘두드림’, 동구 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동구 곳곳에서 일어나는 마을공동체 활동의 지속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사회적경제기업으로의 발전이 필요하다”며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사회적경제 창업을 유도하는 이번 교육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IBN일등방송 장흥강진 취재본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