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정치/사회
곡성군, 귀농귀촌인 위한 꿀정보 생활기술 교육 실시
오는 29일 1차 교육으로 농기계 안전교육 예정, 교육생 20명 모집 중
 
조남재 기자 기사입력  2020/05/26 [16:24]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곡성군청 전경


[IBN일등방송=조남재 기자] 곡성군이 오는 29일 귀농귀촌지원센터에서 진행할 ‘귀농귀촌인을 위한 1차 생활기술교육’ 참여자 20명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생횔기술교육은 곡성군이 지원하고 곡성군 귀농귀촌협의회가 주관한다.

올해 총 3회 실시할 예정이며 귀농귀촌인에게 농촌생활 필수 지식과 기술을 안내하게 된다.

곡성군에 귀농귀촌한 사람이나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곡성군 귀농귀촌지원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1차 교육은 농기계 안전교육을 주제로 농기계 사용이 익숙하지 않아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예방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강의는 곡성군 석곡면에 귀농해 솔내음 농원에서 고사리, 취나물, 꾸지뽕, 유기농 곶감 등을 재배하고 있는 김영철 대표가 맡았다.

김 대표는 농기계 안전교육과 함께 귀농선배로서 성공적인 귀농귀촌을 위한 준비사항, 귀농귀촌 성공전략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1차 생활기술교육을 통해 농기계 사용에 어려움을 겪던 분들이 안전한 이용법을 익혀 영농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3차 생활기술교육 일정 등은 아직 미정이며 추후 별도의 계획을 세워 진행할 예정이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IBN일등방송 장흥강진 취재본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