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정치/사회
세계 스포츠대회에 강진군 도예가의 열정을 담았다
2020세계대학역도선수권대회 기념품 선정
 
서호민 기자 기사입력  2020/06/29 [15:30]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계 스포츠대회에 강진군 도예가의 열정을 담았다   ©강진군 제공

 

[IBN일등방송=서호민 기자] 전남 강진군 2020 세계대학역도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이승옥)가 지난 25일‘2020년 세계대학역도선수권대회 기념품 제작 공모전 심사’를 통해 총 21점 중에서 최종 수상작 3점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개최하는 2020 세계대학역도선수권대회(FISU 주관) 참가 선수단 기념품을 제작하기 위해 4월 24일부터 5월 29일까지 강진군 민간요를 대상으로 청자 소품, 액세서리 등을 공모했다.  

  

 접수된 출품작은 6월 23일부터 24일까지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고 6월 25일에는 디자인, 도예가 등 관련 전문가를 심사위원으로 구성해 디자인, 창의성, 한국적이면서 지역과 대회 특성 등을 고려하는 등 심도있고 공정한 심사를 거쳤다.

 

 그 결과, 최종 1위는‘바벨화병’, 2위는‘청자인형(역기든 한복입은 도령)’그리고 ‘청자 꽃처럼 예쁜 커피잔 세트’가 3위로 최종 선정됐다.

 

 한 출품자는 “강진을 세계에 알리고 기념이 될 만한 고려청자를 선물해야겠다는 생각으로 많은 시간 고민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상생활과 밀접하고 다양한 청자 상품 개발의 필요성을 새삼 공감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승옥 조직위원장(강진군수)은 “출품한 작품들을 보면서 세계 선수들에게 전달되는 기념품에 강진의 열정을 세계에 알리고자 하는 진정성이 느껴져 감동했다. 순위와 상관없이 창의적인 도전을 한 참가자들 모두에게 큰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IBN일등방송 장흥강진 취재본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