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정치/사회
보성군, 고품질 쌀 생산 위해 ‘벼 병해충 방제 서두르세요’
 
박종록 기자 기사입력  2020/07/31 [17:44]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성군, 고품질 쌀 생산 위해 ‘벼 병해충 방제 서두르세요!’   사진=보성군 제공


[IBN일등방송=박종록 기자] 보성군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8월 3일부터 8월 21일까지 19일간을 ‘벼 병해충 기본방제’기간으로 정하고 적기 방제를 위한 기술지원에 나섰다.

이 기간 기술센터는 농업 현장에서 병해충 예찰을 강화하고 적기 방제를 할 수 있도록 방제 시기, 방제 약품 사용 등에 대한 지도와 안내를 병행한다.

기술센터 관계자는 “병해충 예방은 방제 시기가 가장 중요한 만큼 농가들이 적기방제 할 수 있도록 마을방송뿐만 아니라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특히 올해는 따뜻한 겨울로 인해 비래해충과 월동해충의 출현시기가 빨라지고 긴 장마로 농작물이 웃자라거나 약해져 더욱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번 ‘벼 병해충 기본방제’ 기간 동안에 보성군 농업기술센터는 멸구류, 먹노린재, 혹명나방, 도열병, 잎집무늬마름병 등에 중점을 두고 방제 지도에 나설 방침이며 병해충 예방을 통한 고품질 쌀 생산을 도울 예정이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IBN일등방송 장흥강진 취재본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