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자치 > 정치/자치
담양군, 가을철 산림 내 불법행위 특별 계도 단속 추진
임산물 채취, 등산객 취사 등 불법행위 단속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20/09/15 [16:51]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담양군청 전경      

 

【iBN일등방송=송진현 기자】담양군(군수 최형식)은 내달 30일까지 산림내 불법행위에 대한 특별 단속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송이, 산약초 등 가을철 임산물 생산철과 추석명절을 맞아 각종 불법행위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따른 조치로, 군은 단속반을 편성해 임산물 불법 채취 행위, 등산객 취사 등의 특별단속에 들어간다.

 

산림 내 각종 임산물은 산림소유자의 동의를 얻은 경우에만 채취가 가능하며, 임산물 채취 허가를 받았다고 해도 관련법에 따라 희귀, 멸종 위기 식물 등은 채취할 수 없다.

 

군은 선 계도 후 단속 원칙에 따라 사전 단속계획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적발 시 과태료 처분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아울러 올해 집중호우와 태풍 등의 영향으로 통행에 위험이 있는 구간에 성묘객이 방문하지 않도록 주요 피해지역의 출입 금지를 홍보한다.

 

군 관계자는 “동의 없이 임산물을 채취하다 적발되면 무단 절취 행위에 해당해 관련법에 의해 징역 또는 벌금형을 받을 수 있다”며 “바른 산림문화 정착과 산림자원 보호를 위해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IBN일등방송 장흥강진 취재본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