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권 > 시사/인권
광주 서구, ‘끌림 손수레 광고사업’ 지원 업무협약식 개최
 
김지황 기자 기사입력  2020/10/13 [15:22]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 서구, 「끌림 손수레 광고사업」 지원 업무협약식 개최   사진=서구 제공


[IBN일등방송=김지황 기자] 광주 서구는 지난 12일 폐지수거 어르신 지원사업인 ‘끌림 손수레 광고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서구청 상황실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끌림, SKT서부마케팅본부, 서구시니어클럽, 지역문제해결플랫폼 등 5개 관계기관이 참여했다.

‘끌림 손수레 광고사업’은 폐지수거 어르신에게 경량 손수레를 무상 임대하고 수주한 광고를 손수레 양 옆면에 부착해 어르신께 광고비의 일부를 추가소득으로 지급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구청은 서구시니어클럽과 함께 손수레 광고를 운영할 폐지수거인을 선정·사례관리하고 SKT서부마케팅본부는 광고주 업체를 선정·추천하고 광고운영에 필요한 금액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끌림은 폐지수거인에 대한 임금을 시니어클럽에 지급하고 손수레 운행여부를 관리·감독하며 서구시니어클럽은 끌림과 협의한 금액을 폐지수거인에게 지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광주사회혁신플랫폼은 손수레 광고가 운영되는 동안 각 당사자 간의 의사소통을 담당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서대석 서구청장, 김진경 끌림 대표, 김현국 SKT서부마케팅본부장, 추왕석 서구시니어클럽관장, 이민철 광주사회혁신플랫폼 집행위원장이 참석해 지역 내 폐지수거 어르신들에 대한 지원에 상호 적극 협력할 것을 협약했다.

서대석 서구청장은“이번 협약을 계기로 폐지수거로 생계를 유지하시는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우리 지역 공동체의 번영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에 기관과 단체를 비롯한 지역주민이 더 큰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IBN일등방송 장흥강진 취재본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