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정치/사회
곡성군, 가족과 함께하는 ‘지역으로 찾아가는 공감교육’ 실시
 
조남재 기자 기사입력  2020/10/13 [16:03]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곡성군, 가족과 함께하는 ‘지역으로 찾아가는 공감교육’ 실시    사진=곡성군 제공


[IBN일등방송=조남재 기자]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이 지난 10일 11일 ‘지역으로 찾아가는 공감교육’을 통해 가족과 함께 하는 생태문화탐방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역으로 찾아가는 공감교육은 아이들이 자연친화적 교육공간에서 생태와 문화를 배움으로써 창의력을 키워주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는 30~40명씩 단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예방 수칙에 따라 가족별 소규모 형태로 전환해 운영했다.

각각의 참가 가족들은 제작된 교육영상을 보며 태안사 숲길, 대황강 출렁다리, 123박물관&김갑진 갤러리에서 다양한 문화를 체험했다.

이번 공감교육에는 별다른 홍보가 없었음에도 곡성군뿐 아니라 광주, 순천 등 인근 지역까지 총 11가족이 참여했다.

자연과 지역문화로부터 창의력을 기르고자하는 아이들과 부모들로부터 조용한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것이다.

공감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지친 일상에 아이들이 자연에서 뛰놀며 즐거워하는 모습이 정말 좋았다 공감교육 영상을 통해 가족간의 미션을 수행하며 화합되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재단 관계자는 “공감교육이 아이들에게 창의력, 상상력, 감수성을 길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자연 속에서 배울 수 있는 유익하고 즐거운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IBN일등방송 장흥강진 취재본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