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권 > 시사/인권
광주시, 시민주도 에너지전환 마을 전문가 양성
13일 7개 기관·16개 마을 참여 업무협약 체결…1차 교육 진행
 
강창우 기자 기사입력  2020/10/13 [16:37]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 시민주도 에너지전환 마을 전문가 양성   사진=광주시 제공


[IBN일등방송=강창우 기자] 광주광역시와 광주사회혁신플랫폼 등 7개 기관은 13일 한국토지주택공사 광주전남본부에서 ‘광주 에너지전환마을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지고 1차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광주시, 광주시의회, 전남대 링크+ 사업단, 전남대 지역개발연구소, 광주평생교육진흥원, 국제기후환경센터, 광주사회혁신플랫폼 등 7개 기관과 16개 마을활동가 등 8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협약은 에너지전환마을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교육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운영하며 공동연구 및 지원체계를 구축한다는 내용이다.

‘광주 에너지전환마을 전문인력 양성 과정’은 오는 12월까지 마을활동가, 자치위원 등 마을단위 참가자를 대상으로 지역에너지 전환, 시민 햇빛발전소, 탈탄소 녹색교통, 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일회용품 없는 마을 등을 주제로 전문 강사를 초빙해 강좌를 진행한다.

이날 1차 교육에는 서울 성대골마을의 김소영 대표를 초청해 ‘지역에너지 전환, 상상에서 일상으로’라는 주제로 시민들이 주도하는 화석에너지에서 그린에너지로 전환하기 위한 사례와 방안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오동교 시 에너지산업과장은 “양성교육을 통해 마을 현장에서부터 에너지전환을 실천할 수 있는 전문적인 활동인력을 양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마을단위 활동가들을 중심으로 광주가 에너지 자립도시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IBN일등방송 장흥강진 취재본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