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정치/사회
곡성군, 지역 교육 정보 한곳에서 싹쓸이
11월 2일부터 <곡성 교육 포털사이트> 서비스 개시
 
조남재 기자 기사입력  2020/10/30 [17:47]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곡성군, 지역 교육 정보 한곳에서 싹쓸이_메인     ©곡성군 제공

 

【iBN일등방송=조남재 기자】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최신 지역 교육 관련 정보를 한곳에서 볼 수 있는 <곡성 교육 포털사이트>를 11월 2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곡성 교육 포털사이트(www.gokseong.go.kr/edu)는 곡성교육에 대한 모든 정보를 담고 있을 뿐 아니라 각종 교육 프로그램 신청도 가능하다. 곡성군이 교육을 핵심 정책으로 삼고 있는만큼 곡성만의 혁신교육 자료와 청소년 진학 및 상담 관련 자료들이 풍부하게 구성될 예정이다. 아울러 지역을 넘어 인근 도심까지 입소문이 나고 있는 창의교육 프로그램 ‘곡성꿈놀자’에 대한 소개와 일정 정보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교육 관련 사이트라고 해서 학생들에게만 필요한 곳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평생교육 프로그램과 관련된 정보와 함께 교육 재능기부를 원하는 주민들을 위해 강사 신청 및 강의관리 시스템도 마련됐다. 유아교육부터 평생교육까지 모든 생애주기에 필요한 교육정보와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포털사이트 내에 마련된 온라인 예약 시스템도 편리하다. 교육 프로그램이 다양한 기관과 부서에서 제공되다보니 각각의 사이트를 찾아다니거나 직접 전화를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시스템 구축으로 이제 곡성꿈놀자를 비롯해 방과후학교 등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들을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다. 또한 곡성군청소년문화의집, 옥과청소년문화의집 시설도 예약이 가능하다.

 

곡성군은 지난 5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이트 구축 사업을 진행해왔다.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한 사이트에 담아내기 위해 그동안 곡성군, 교육지원청, 지역 학교 및 청소년 시설 등 교육 관련 기관들이 머리를 맞댔다. 그리고 6개월의 개발 과정을 거쳐 이번에 서비스를 개시하게 된 것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의 교육 정보를 누구나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 데 중점을 뒀다. 사이트를 통해 곡성형 특화교육이 전국에 널리 알려지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IBN일등방송 장흥강진 취재본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