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정치/사회
장흥군, 2021년 공모사업 유치 ‘선제적 대응’
한국판 뉴딜 연계 공모사업 역량강화 교육 실시
 
서호민 기자 기사입력  2020/11/02 [15:26]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장흥군 제공 

[IBN일등방송=서호민 기자]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지난 10월 29일 장흥통합의학컨벤션센터에서 ‘한국판 뉴딜 연계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군 공모사업 담당 공무원 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정부 공모사업의 다양화에 따른 16개의 정부 주무부처의 국고보조, 공모사업 등에 대한 이해를 돕고, 2021년 중앙부처의 공모사업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개인 간 거리두기를 유지하고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발열체크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코로나19로 인한 환경변화와 공모사업의 개념과 이해 ▲ 한국판 뉴딜의 특성과 이해 ▲ 2021년 정부 예산안, 주무부처별 주요(예산)사업 분석 ▲눈여겨 볼 특색 사업 ▲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등 공모사업 대응전략과 차별화 방안이 무엇인지에 대한 내용으로 이뤄졌다.

 

군 관계자는 “2021년 정부 각 부처의 예산정보를 미리 습득, 분석하고 사전에 준비가 돼 있어야 한다”며 “각 실과소별 확보할 수 있는 재원이 어디에 있는지 정보제공과 확보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짧은 시간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고 교육의 중심취지를 밝혔다.

 

장흥군은 2021년 25대 전략사업의 추진을 위해 부처별 국비지원 가능사업을 발굴하고 있다.

 

이번 교육으로 주요부서 팀장들이 정부 부처의 공모사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지역에 꼭 필요한 사업에 대해 보다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IBN일등방송 장흥강진 취재본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