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권 > 시사/인권
광주 서구, ‘우리 삶을 바꾸는 자치분권학교’성료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주민자치‧마을공동체 활동 특강
 
김지황 기자 기사입력  2020/11/05 [17:25]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광주 서구, ‘우리 삶을 바꾸는 자치분권학교’성료2     ©서구 제공

 

【iBN일등방송=김지황 기자】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지난 10월 22일과 11월 4일, 2차례에 걸쳐 진행한 ‘우리 삶을 바꾸는 자치분권학교’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자치분권학교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지역주민들의 주민자치와 마을공동체 활동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주민자치위원, 마을단체 대표 등 총 10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달 진행된 1회차 강의는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전문위원이자 인천 마을공동체 지원센터 센터장인 이혜경 강사를 초빙해 ‘재난(코로나)에 대응하는 커뮤니티의 연결망, 어떻게 가능할까?’ 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어서, 지난 4일 진행된 2회차 강의는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전문위원이자 순천YMCA 사무총장인 김석 강사를 초빙, ‘코로나19 시대 주민자치활동의 새로운 의제’ 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두차례 모두 열띤 분위기 속에 진행된 강의에서는 △코로나 등 위기 대응을 위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재난 대비 자치조직 매뉴얼 작성 △주민자치 의제 및 활동방향 등에 대한 다양한 사례로 주민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포스트코로나 시대 공동체의 중요성과 주민 리더로서 역할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주민자치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IBN일등방송 장흥강진 취재본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