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자치 > 정치/자치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5·18민족민주열사묘지 참배
“5·18민주화운동 진상규명과 개혁과제 완수에 온 힘 쏟을 것”
 
강창우 기자 기사입력  2021/01/05 [11:35]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위원장 송갑석, 서구갑 국회의원)은 지난 4일, 신년을 맞아 북구 망월동 민족민주열사 묘역을 참배했다.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iBN일등방송=강창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위원장 송갑석, 서구갑 국회의원)은 지난 4일, 신년을 맞아 북구 망월동 민족민주열사 묘역을 참배했다.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와 확산 방지를 위해 광주 지역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의원만 참석한 가운데 시종일관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희생자들의 넋을 기리고, 추모했다.

 

특히 이번 참배는 ‘오월 초심’을 지키고, ‘촛불 시민’과의 약속을 다짐한다는 의미를 담아 5·18 구묘역에서 진행되었다. 구묘역은 5·18민주화운동 당시 목숨을 잃은 열사들의 시신이 처음 묻혔고, 노동자와 학생 등 수많은 영혼들이 잠들어 있는 곳이다.

 

더불어민주당 송갑석 시당위원장은 “5·18민주화운동 40주년을 맞았던 지난 2020년에는 전두환의 유죄 인정과 5·18 관련 3법의 국회 통과 등 5·18 역사를 바로 세우기 위한 첫걸음을 떼었다”면서 “올해 2021년에는 위대한 광주시민들의 뜻을 받들어 발포 명령자와 민간인 학살 등 국가 폭력의 진상을 제대로 규명하고, 촛불혁명을 연속성있게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당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IBN일등방송 장흥강진 취재본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